애들레이드의 상점가에는 세계적인 브랜드와 호주 내의 훌륭한 상점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런들몰(Rundle Mall)이 위치한 번화가에는 다양한 상점들이 밀집해 있으며, 도시 중심가에는 전 세계의 음식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가게들이 즐비하여 다문화의 중추적 역할 합니다.
상점들은 보통 주중(월요일~토요일)에는 아침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요일에는 오전 11시에서 오후 5시까지 문을 엽니다. 다만, 교외에 위치한 야시장은 목요일에 밤 9시까지 개장하며, 도시 번화가의 상점들은 금요일에는 밤 9시까지, 주중에는 밤 7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애들레이드 센트럴 마켓 ADELAIDE CENTRAL MARKET
애들레이드 센트럴 마켓은 방문객이 가장 많은 관광 명소이기도 합니다. 이 곳에는 80개가 넘는 가판점과 카페, 레스토랑이 한데 모여 다양한 물건과 음식들을 판매합니다. 규모가 큰 국제사장 같은 곳이라 할 만 합니다.
애들레이드 파머스 마켓 ADELAIDE FARMERS' MARKET : SHOWGROUNDS
매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열리는 이 시장은 남호주에서 농작물을 재배하고 생산하는 이들과 소비자가 직접 만나 그들이 판매하는 농산물을 살 수 있는 곳입니다. 일요일마다 5,000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아오고 있으며, 약 80 여개의 가판대에서 신선한 현지 음식과 제철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플린더스 거리 커뮤니티 마켓 FLINDERS STREET COMMUNITY MARKET
플린더스 거리 시장(Flinders Street Market)은 1999년 애들레이드의 중심부에서 매주 열리던 작은 지역 시장으로부터 출발하였습니다. 거리의 예술인들이 거리의 가판에서 현지의 공예품이나 예술작품, 농장에서 직접 기른 농산물이나 음식, 빈티지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의류 등을 판매하고 있어 특이한 선물을 찾아 보거나 친구들과 즐겁게 식사할 수 있는 즐거운 명소 입니다.
런들몰 RUNDLE MALL
700개 이상의 소매점이 들어서 있는 런들몰은 매주 40만 명이 넘는 고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길거리 포차의 다양한 먹거리는 당신의 미각을 충분히 자극시킵니다. 또한 런들몰에 있는 공모양의 조형물은 애들레이드 대중 예술의 상징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골러(Gawler Place) 사거리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각종 미디어 이벤트, 희극무대, 학생들의 공연, 워크샵 등이 열리곤 합니다.
메리언 쇼핑센터 MARION SHOPPING CENTRE
웨스트필드 메리언(Westfield Marion)은 애들레이드에서 가장 큰 쇼핑단지 입니다. 오클랜드 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플린더스 대학교와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곳에는 David Jones, Myer, Harris Scarfe, Target, Kmart, BIG W, Woolworths, Coles, Event Cinemas, Rebel Sport 등 340여 개의 매장이 들어서 있습니다. 웨스트필드 메리언 3층에 위치한 이벤트 시네마 영화관은 남반구에서 가장 큰 복합상영관으로 26개의 스크린이 있습니다.
티트리 플라자 TEA TREE PLAZA
웨스트필드 티트리 플라자(Westfield Tea Tree Plaza)는 총 245개 매장이 갖춰진 애들레이드에서 두번째로 큰 쇼핑단지 입니다. 애들레이드 북동부 교외 지역의 쇼핑의 중심지 역할을 하는 대형쇼핑센터로서 모드베리(Modbury)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티트리 플라자 인터체인지의 끝지점 애들레이드의 O-Bahn과 연결되는 지점입니다.
할랄 푸드 아울렛 HALAL FOOD OUTLETS
애들레이드에는 정육점, 제과점, 레스토랑까지 할랄 식품 전문매장이 많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할랄 스퀘어 Halal Square 에서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더 많은 쇼핑 장소를 알고 싶으시면, Adelaide Bound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